안녕하세요 소심한 호랑이 입니다.
인스타에서 글을 가져와서 저장하는 공간입니다.

1. 퇴사 시기를 2~4주 전 회사에 통보
퇴사할 시기를 정했다면 회사에 미리 통보하는 것이 예의입니다.
퇴사 전 인수인계 등의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고용계약서에 명시된 퇴사 통보 기간 또는 최소 2주 전에 퇴사 통보를 하여
인수인계 진행과 상사가 대직자나 후임자를 구할 시간을 주어야 합니다.
2. 제 3자에게 알리지 않기
직속 상사에게 퇴사 의사를 밝히기 전까지는
아무리 가까운 부서 내 직원이라도 말을 아끼는 것이 좋아요.
회사 측에서 퇴사 만류를 위해
더 좋은 조건을 제시하였을 경우나 의견 조율 전에 알려질 경우,
곤란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인수인계 진행하기
맡았던 업무를 퇴사하기 직전까지 최선을 다해 마무리 짓는다면
박수 받으며 떠날 수 있어요.
후임자를 위해 인수인계서를 작성해두고 찾기 쉽도록 파일을 정리해두어야 합니다
4. 사직서는 출력하여 전달하기
사직서는 이메일로 전달하지 않고, 출력하여 상사에게 직접 전달하는 것이 예의에요.
중요하게 의논할 사항이 있음을 밝혀 면담을 요청한 후, 사직서를 전달하면 됩니다.
5. 예의바르게 행동하기
사직서를 작성하고, 상사에게 퇴사 의사를 밝히는 등
많은 퇴사의 절차를 밟으며 꼭 지켜야 할 점이 있다면
바로 '예의 바르게 행동해야한다는 점'이에요.
무례한 말, 경멸적인 말을 지양하고, 정중하고 예의 바르게 말을 전해요.
인스타 : @hackersjob_official

그럼 이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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